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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I 검색 엔진 경쟁에서 두 기업의 대결 : 바드 vs 챗 GPT
인공지능(AI) 검색 엔진 시장에서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(MS)는 새로운 도약을 시도하며
사용자에게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구글의 '바드'와 MS의 '챗GPT'를 비교하여 그 차이를 살펴보겠습니다.
1. 언어 모델:
- 구글의 '바드'는 '팜2'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, 다양한 하위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- MS의 '챗GPT'는 'GPT-4' 모델을 사용하며, 매개변수 수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.
2. 데이터 세트:
- 바드는 다양한 영역에서 학습한 데이터와 경로 학습 기술을 활용합니다.
- 챗GPT는 거의 모든 도메인과 다양한 데이터를 학습하기 위해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스크랩한 '파일(Pile)' 데이터 세트를 사용합니다.
3. 사용료:
- 바드는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.
- GPT-4를 기반으로 하는 '챗GPT' 챗봇 서비스는 월 20달러의 유료 가입자만을 대상으로 합니다.
(GPT-3 무료)
4. 인터넷 정보:
- 바드는 실시간 인터넷 정보를 가져오며 최신 정보와 연구 결과를 제공합니다.
- 챗GPT는 2021년 말까지의 데이터에 의존하며 인터넷 액세스 권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5. 접근성:
- 바드는 구글 서비스와 쉽게 통합되어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접근성을 제공합니다.
- 챗GPT는 오픈AI 플랫폼에 제한되어 있으며 모바일 앱 버전을 제공하지 않습니다.
6. 응답:
- 바드는 텍스트 응답에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음성 프롬프트를 지원합니다.
- 챗GPT는 이미지 표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음성 프롬프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.
7. 이미지 및 음성 프롬프트:
- 바드와 GPT-4는 이미지 프롬프트를 지원하며 사용자가 이미지를 질문에 포함 시킬 수 있습니다.
8. 텍스트 내보내기:
- 바드는 대화 내용을 다양한 포맷으로 내보내기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
- 챗GPT는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확장 기능이 있습니다.
9. 검색 옵션:
바드는 검색 옵션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정보의 유효성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.
챗GPT는 검색 결과를 통한 유효성 검증을 위한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.
10. 다중 응답 지원:
- 바드는 여러 응답을 제공하고 사용자가 가장 적합한 응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- 챗GPT는 한 번에 하나의 답변만 제공합니다.
11. 플러그인:
- 바드는 다양한 플러그인을 무료로 제공하며 사용자들에게 확장 기능을 제공합니다.
- 챗GPT의 플러그인은 유료 가입자에게 제공됩니다.
이러한 차이점들은 사용자의 우선순위와 요구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.
구글과 MS는 AI 검색 엔진 및 챗봇 분야에서 혁신을 이뤄내고 있으며,
사용자들은 이러한 기술의 발전에 기대할 만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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